라라랜드는 뮤지컬 영화로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에서 빛나는 순간을 함께하는 영화 입니다.
1. 주인공인 세바스찬과 미아는 어떻게 만나게 되었을까요?
LA의 한도로에서 꽉꽉 막혀 있는 차들사이로 배우들이 나와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언제 그랬냐듯 정체가 풀리기 시작합니다. 미아는 정체를 이용해 대본을 외우던중 출발을 하지 못했으며 뒤에 있던 세바스찬이 신경질적으로 크락션을 울리기 시작합니다. 미아는 세바스찬에게 시원하게 가운데 손가락을 날려 줍니다. 미아는 배우의 꿈을 꾸면서 할리우드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일을 합니다. 미아는 언제가 팁을 주는 여배우처럼 시선을 받은 스타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하지만 카페에서 서두르다가 커피를 블라우스에 쏟은체 가리기 위해 패딩을 입고 오디션을 보지만 눈물연기중 갑자스럽게 스태프의 난입으로 오디션을 망치게 됩니다. 함께 사는 룸메이트 들과 핀나게 놀아보기로 마음을 먹은 미아는 이것조차도 별 감흥이 없습니다. 터벅터벅 걷다가 우연히 들려온 피아노 소리에 끌려 한 가게안으로 들어서게 됩니다. 거기에는 재즈 뮤지션을 꿈꾸고 있는 세바스찬이 있었습니다. 세바스찬은 자신의 클럽을 여는 것이 꿈이지만 현실은 돈이 없어 보험도 없는 차를 끌고 다니는 신세입니다. 생계를 위해 레스토랑에서 피아노를 치고 있지만 재즈를 싫어하는 오너는 캐롤를 치라고 합니다. 캐롤를 치다가 충동적으로 자신의 노랠르 연주하기 시작하는데 그때 우연히 피아노 소리에 끌려 미아가 식당으로 들어 옵니다. 세바스찬은 식당에서 짤리고 미아는 다가가 연주 잘들었다로 말하지만 세바스찬은 미아에게 어깨빵을 선사하며 거칠게 자리를 떠납니다. 어느 파티장을 찾은 미아는 공연을 하는 밴드를 발견하며 그곳에는 세바스찬이 이었습니다. 그 둘은 이렇게 또 재회를 합니다. 미아는 I Ran을 신청하고 그 곡에 맞춰 춤을 춥니다. 파티가 끝나고 둘은 주차되어 있는 차를 찾으러 함께 걷는 두 사람은 석양을 배경으로 함께 춤을 추게 됩니다. 하지만 노래가 끝나고 미아의 남자친구에게 전화가 오고 이 둘은 헤어지게 됩니다. 다음날 세바스찬은 그녀가 일하는 카페를 찾아가게 됩니다. 과연 두 사람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2. 라라랜드 영화장면에서 삭제 될 뻔한 장면
영화의 장면을 보면 꽉막히는 LA의 한 고속도로에서 익숙한 리듬이 흘러나옵니다. 형형색듸 차안에서 LA에서 이룰 꿈에 대해 노래를 부릅니다. 하지만 이 장면은 감독이 찍어 놓고 너무 싫어서 영화에 못 날올 뻔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장면은 라라랜드의 명장면이 됩니다. 차박으로 나와 춤추고 노래하면서 한편의 뮤지컬을 보는듯 합니다. 촬영시에는 실제 고속도로를 빌려서 촬영을 했으며 이 장면을 위해 3개월동안 100면이 넘는 배우들이 고생했는데 이 장면을 정말 지웠다면 라라랜의 시작이 강렬하지 않았을것 입니다. 페더리코 펠리니 8과 1/2 영화에서도 이런 장면이 나오는데요. 라라랜드는 고전영화, 정체된 도로에서 차위에 올라선 모습을 오마주 했습니다.
3. 이 영화의 명장면 베스트 3
1) 세바스찬과 미아가 석양을 배경으로 춤을 추는 장면 : 이 장면는 춤을 추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인생에서 한뻔쯤은 해보고 싶은 장면입니다. 특히나 이제 막 연얘를 시작하는 커플이라면 한번쯤은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2) 고속도로 위에서 배우들이 나와 춤을 추는 장면 : 이 영화가 뮤지컬 영화라는 것을 보여 주는 장면입니다. 처음부터 춤과 노래로 관객을 사로 잡는 장면입니다.
3) 주인공 미아가 오디션장에서 고모의 이야기를 시작하면 부르는 노래하는 장면입니다. 이장면은 눈물을 안흘리수 없는 장면입니다.
4. 세바스찬과 미아는 꿈과 사랑을 이루었을까?
결국 두 사람은 이루어 지지 않고 세바스찬은 뮤지션 생활을 접고 예전 부터 꿈꿨던 재즈 클럽을 열게 됩니다. 우연히 그곳에서 미아가 방문하게 되고 그녀을 보고 추억이 있는 노래를 연주 하기 시작합니다. 둘이 이루어 지지 못한것은 너무 안타깝지만 이 영화에서 음악이 영화를 이끌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귀에 들리는 멜로디와 영화의 장면들은 눈을 감고도 생생하게 그려집니다. 꿈과 사랑, 음악을 가득찬 라라랜드 여운이 남는 그런 영화 입니다.
5. 라라랜드가 고전영화 처럼 보이는 이유
라라랜드는 2016년에 개봉한 영화지만 영화를 보다보면 옛날 영화 느낌이 납니다. 그 이유는 화면비율이 현대영화는 16:9 이지만, 1950년대 시네마 스코프 비율을 사용해서 가로길이가 길기 때문에 화면속 인물을 오래 볼수 있어서 고전적이면서도 동화 같은 그림으로 넓은 화면을 볼수 있어서 옛날 영화 보는 느낌이 납니다.